건동홍 3학년 군입대 앞둔 상황 좋아요 : 0 싫어요 : 0 조회 30

dsdsle 19-12-02 14:5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이야기는 아니지만, 제동생이 걱정돼서... 어떻게 생각하시나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건동홍 3학년 군입대를 앞둔 동생이 있는데요. 공익입니다. 아직 어느 곳으로 배치 될지는 모르는 상황이라네요.. (당일날 가야 안다고..)



이 동생이라는 분이.. 뭘하고싶은지 아직도 몰라요.. 공익 끝나면 3학년 2학기로 복학하는데.. 빨리 진로를 정해야할텐데..참 그냥 놀고만 있네요..

계속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고..말만하고..

 

마케팅, 은행, 여러 가지를 이야기하는데... 하..  (너무 다른 직무...;)

 

자기가 뭘 하고싶어하는지 모르는 녀석한테는 어떻게 진로를 정할때 팁 혹은 어떠한 식으로 알아보면 좋을까요?

 

(저는.. 대학교 1학년때부터 금융이었기에 고민해본적이 없어서....)

 

컴활/한국사를 따라 해야할까요?

 

 

^^ 감사합니다~

 

 

 

 

 

 

 

 

 

 

--------------------------------------------------

⭐️스트레스 해소와 고민 해결을 한방에!! 취업..게시팔

# 공기업 준비생..사기업도 지원해야 할까요? [취준고민]



⭐️더빅스터디 무료 취업자료

# 최종면접 특징 및 답변 유의사항 대공개! [취업꿀팁]


 

 

⭐️ 더빅스터디 현직자 무료 오픈카톡방 [바로가기]

     (참여코드 : 0000) 

 

 

※ 해당 게시글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더빅스쿨에 있으며, 더빅스쿨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에 활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멘토 멘토 이건19-12-02 15:50
    안녕하세요 ~ 멋진 형이네요! 동생 고민을 함께 해준다는게 : )

    사실, 무엇을 하고 싶은가 라는 질문, 참 어려운 질문이고 우리나라 사회에서는 찾기 힘든 답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교육 과정 마져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이였는데, 정작 인생은 본인에게 정답이 있음에도 외부에서 답을 찾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형이라 할지라도 이런 부분이 걱정은 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강요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대부분이 이런 생각을 많이 못해보는 가장 큰 이유는 환경입니다. 교과목만 따라가고, 주위에서 다들 자격증 준비하니 자격을 준비하게 되고...

    그래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환경을 바꿔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공익 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군입대 시점과 이후 시점으로 나눠서 생각해본다면

    1. 군입대 시점 : 군대 가는데 너무 기죽이지 마시고 놀라고 두세요~ 다만, 공익 배치를 받고 난 이후에는 공익근무를 하며 일반 사무직들이 어떤 일들을 하는지 눈으로 보면서 생각이 구체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연스럽게 환경에 노출되니 크게 염려할 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남는 시간에 첫 시작점은 저는 재미라고 생각해요. 유튜브 시청이라도 하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화TV, 국민은행 유튜브 등 다양한 기업들이 본인들이 어떤일을 하는지 하루 일과는 어떤지 기업 홍보 차원에서도 올리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직무에 대한 고민을 더 해볼 것 입니다.

    2. 전역 이후 시점 : 전역을 얼마 안남긴 상태라면 바로 인턴지원을 시작하라고 강력하게 권고하세요. 분야를 가리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인턴 경험은 실제 취업할 때 어떻게든 도움이 될 여지가 크고, 인턴을 하는 동안 본인이 느끼게 되는 것들이 훨씬 많습니다.

    3. 추가적으로 글쓴이 말대로 한국사, 컴활 등도 좋고 토익점수 등 어학적인 요소들은 꾸준히 일단 준비해놔서 나중에라도 내가 지원하고 싶은 기업이나 직무가 생긴다 하더라도 이런 기본적 요소 때문에 발목이 잡히지 않게끔 해주셨으면 합니다.

    멋진 형님과 그 동생 응원합니다 : )
     
    1 0
  • 아짜증나19-12-02 17:10
    제발 말뚝 박으라고 부사관 지원링크 보낸 저완 다른 형이네요...
     
    0 0
  • dsdsle19-12-03 10:42
    이건멘토님/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 사실 스트레스 받을까봐 압박은 많이 못했는데 옆에서보는데 걱정되서.. 정말 이번 취업 준비하면서 아.. 취업시장이 정말 힘들구나를 몸으로 느껴서.. 빨리 시작할수록 좋다고 말해주는데.. 알바만하고 미래 설계를 안해서 걱정되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는데.. 멘토님의 답변이 정말 정답이네요...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 찾아보면서 생각을 정리해보라고 말해주면 동생도 좋아할듯 합니다ㅜㅜ 감사합니다!!  정말 항상 도와주시고 조언 아끼지않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건멘토님, 더빅스쿨꼐 다시한번 감사합니다ㅜㅜ
     
    0 0
  • dsdsle19-12-03 10:43
    아짜증나님/ ㅋㅋㅋ 앜ㅋㅋㅋㅋ 부사관 지원링크 !! 유머감각이 ㅋㅋㅋ 덕분에 빵터졌습니다^^
     
    0 0
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좋아요
공지 ※필독※ [취준게시팔] 이용방법 및 공지 더빅멘토SH 2019-12-04 6 0
공지 ※필독※ [취업상담소] 게시판 이용방법 더빅멘토SH 2019-11-29 57 0
2048 라디오. 김창완입니다 N 조페시 2019-12-13 2 0
2047 배민 첫 주문.. 책임지라는 손님과 모른척 하… N 우유 2019-12-13 2 0
2046 행복의 정의 N (1) 된장맛청국장 2019-12-13 5 0
2045 카센터 극한직업 N (1) 곽두팔 2019-12-13 4 0
2044 읏추읏추 N (1) 조랭이 2019-12-13 7 0
2043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 공감?? N (1) 트리트리 2019-12-13 5 0
2042 다들 크리스마스에 뭐해..? N (3) 엘싸가최고야 2019-12-12 16 0
2041 포드 대 페라리 재밌음?? N (6) 티븐 2019-12-12 22 0
2040 그제, 오늘 하늘 갭차이보면서 겨울왕국2 떠… N 이얏허 2019-12-12 16 0
2039 데뷔하자마자 굿바이콘서트 ㅋㅋ (3) 겨울 2019-12-12 25 0
2038 그제, 오늘 아침 하늘 비교 ft. 미먼 새X (4) 닮은살걀 2019-12-12 19 0
2037 코리아 비틀즈 (2) 곽두팔 2019-12-12 17 0
2036 대기업 회장들 ... 연봉이 아니라 월급이 ... … (3) 겨울왕국밥충 2019-12-12 25 0
2035 오... 곰탕집 성추행 사건 드디어 대법판결 났… (1) 피카츄러스 2019-12-12 16 0
2034 계단 엉망으로 내려가는 댕댕이들 (1) 조리퐁당쉐이크 2019-12-12 14 0
2033 강아지들은 안아주면 좋아할까? (3) 우유 2019-12-12 17 0
2032 낚싯대를 사용하는 이유ㅋㅋㅋㅋㅋㅋㅋㅋ (2) 트리트리 2019-12-11 18 0
2031 가봤던 여행지중에 제일 좋았던 곳 추천받슴… (2) 엘싸가최고야 2019-12-11 18 0
2030 예림이 그패봐봐 샤인머스캣 2019-12-11 13 0
2029 베트남 근황.jpg 아짜증나 2019-12-11 17 0
 1  2  3  4  5  6  7  8  9  10  NEXT  >>
검색